Home > News > ‘4800만 이용자’ 카카오톡 손잡은 요기요…배달시장 판 흔드나
‘4800만 이용자’ 카카오톡 손잡은 요기요…배달시장 판 흔드나
2024-11-27 19:56:31

이 때문에 한국 석유화학 업계에는 중국발 구조적 불황이 닥친 상황이다.

석유화학 업계는 주요 고객이었던 중국이 경쟁자로 돌아선 사례다.중국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아 성장한 BOE 등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가격 경쟁에 불을 지피자 패널 가격이 하락해 한국 기업들은 LCD 사업에서 적자를 봐야했다.

‘4800만 이용자’ 카카오톡 손잡은 요기요…배달시장 판 흔드나

중국 조선사들은 정부로부터 받은 금융 지원을 등에 업고 글로벌 선주들에게 낮은 가격을 제시하며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있다.조선업계는 액화천연가스(LNG)선 등 고부가가치 선종을 중심으로 수주에 나서며 중국의 저가수주 경쟁을 돌파하고 있다.LG화학은 전남 여수 제2나프타분해시설(NCC) 공장 매각을 추진 중이다.

‘4800만 이용자’ 카카오톡 손잡은 요기요…배달시장 판 흔드나

대형 LCD 사업에서 손을 뗀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는 스마트폰.이 때문에 한국 석유화학업계에는 중국발 구조적 불황이 닥친 상황이다.

‘4800만 이용자’ 카카오톡 손잡은 요기요…배달시장 판 흔드나

롯데케미칼은 배터리 소재와 수소에너지 등을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고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3곳에 매각하기 위해 협상 중이다.지난 7~12일 프랑스 공영방송 라디오 프랑스에서 주최한 ‘2023 프레장스 페스티벌에서 한국 작곡가 진은숙이 집중 조명됐다.

[사진 류태형] 이번 작품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원사업인 ‘공연예술창작산실에서 ‘올해의 신작 중 하나였다.오케스트라가 들인 시간과 노력이 합쳐졌을 때 비로소 완성되는 종합예술이다.

류태형 대원문화재단 전문위원 지난 17일 마포아트센터에서 창작오페라 ‘양철지붕을 봤다.내년 임기가 시작되는 서울시향의 신임 음악감독 판 즈베던은 ‘오징어 게임의 작곡가 정재일과 함께 작업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곳곳에 허점 드러난 선관위 보안, 신속히 강화하라연준 매입에 미 회사채 랠리 모멘텀 확대‘차·포’ 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합병…불가피한 선택인가자이니치, 그들에게 조국이란…이따는 없고 편지는 있다美 전환사채 '붐'…올해만 벌써 440억달러 발행[뉴욕환시] 달러화, 미·중 긴장에 안전 수요 증가 상승中증시, 미·중 갈등 속 혼조2년째 오리무중인 권순일 ‘재판 거래’ 의혹 수사[인터뷰] BofA "한은, 이달 금리 인하 대신 국채 매입"일본 10년 금리, 주가 연동하며 하락한일 관계, 계란으로 바위를 치다中 스트리밍 플랫폼 바오펑, 실적 보고서 미제출로 상장 퇴출 위기‘음악의 나무’ 생상스…맛없는 사과면 어때?美 이번 주 원유 시추 설비 237개…10주 연속 감소‘노벨상 후진국’ 언제까지 방치할건가[대만증시-마감] 美·中 갈등 고조 우려에 하락…1.79%↓이따는 없고 편지는 있다美 10년물 금리, 亞 증시 약세 속 하락BOE, 긴급 레포 운용 종료 일부 종료…"자금시장 안정"[오전 주요 국제금융뉴스] (22일)화웨이 "1분기 中 5G폰 점유율 1위"[오전 주요 국제금융뉴스] (25일)리커창 "中 1분기 마이너스 성장, 그럴만한 가치 있었다"(상보)'높이' 버리고 '외곽'...센터 박지수 떠난 KB의 변신[표] 국내투자자 일본 주식투자 상위 종목(22일)독일 중앙은행, ECB 채권매입프로그램 우호적 평가끝날 때까진 끝난 게 아니다영국 4월 소매판매 전월비 18.1%↓…사상 최대 낙폭(상보)[亞증시-종합] 홍콩 국보법 추진에 일제히 하락